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자격증 공부중[경력단절여성]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1:37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자격증 공부중 [경력단절여성] 아인한테는 '경단녀'라는 단어는 안오는줄 알았어요. 경력단절여성이란? 이 단어는 과인과 관계없어 (이렇게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독신주의자였고...) 제 커리어가 중요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인생이... 어디가 제 의미대로 되는거죠? 좀 뭔가 정신 차리는데 되돌리면 저는 경단녀를 앞에 두고 있지요! 첫 촬영인 경력 단절 여성이 돼 육아만 하고. 빠듯한 가정 경제에 지갑을 닫고 있었습니다.다행히 저는 아직 아이가 없어서... 첫회는 계속하고 있는 회사원입니다만... 사람의 처음은 모르잖아요. 언제 나도 경력단절여성이 될지...단자녀가 될 수도...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미혼인 분들보다는 빨리 단자녀가 될 것 같으니 하루빨리 후처를 찾자는 생각으로 가출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찾아보고 다들 흥미롭던 한국어 교사를 생각했어요.​


    >


    다행히 국어 교원 자격증은 직장인의 국비 지원 교육이 가능했습니다. 나의 첫배움카드가 발급되었는데 무엇을 할지.. 몰라서 그냥 방치했지만.. 이 때 저의 첫 '배움카드'로 국어교원 자격증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아!!저의 첫 선아 카드는 3년 유효 기간이 있습니다.​ 3년 이내에 써야 하는데. 이번에는 안 썼으면... 내년에 끝날 것 같았는데 내 첫 배우 카드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는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쉬워요. 그냥 시키는 대로 하면 되는데 본인이 약간... 본인 인터넷이... 힘들면 아무래도 직접 가서 하시는게 좋을거에요.​


    >


    아무튼 한국어교원을 생각해서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이 가능한곳을 알아봤는데... 오프라인밖에 안 보였어요.음... 직접 가서 공부하면 좋지만 직장을 다니면 모두 공감되겠죠. ​


    >


    출석이 쉽지 않네요. 그러니까 쥬스트리한테는 시댁 일로... 어디 가면... 내일 배우는 카드는 유효기간도 있고 페널티도 있지만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쪽을 봐야 한다고 소견했어요. 온라인도 굉장히 많았어요.몇 군데 몰아서 상 뒤에 받았는데요?​ http://naver.me/GfvNu7UV


    그중에서 소견이 좋다는 곳에서 공부중입니다.다른데서 상조라고 할때는 양성과정 강의만 재공해준다고 하는데 이쪽은 시험에 대비해서 강의내용을 재공해준다고 하셔서요. 그래서 실습도 온라인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후후후.


    >


    사실 국비 지원 자격증 공부는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비용과 비교하기 어렵습니다.어느 강의를 들어야 할지 고르기가 힘들잖아요.하지만 한국어교원자격증 강의 커리큘럼을 비교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양성과정만 공부할 수 있는 국비지원교육센터는 가락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양성과정을공부한다니시험이어렵다는것을알수있어요.그럼 시험 난이도 사이즈가 나올 거예요.그리고 의외로 국비 지원 교육 센터 강의는 예전 강의가 많아요. 강 밀리 계획 이전, 강의 수도 많고 80퍼센트 이상 출석이 힘들어요.아무리 비용이 들지 않는다 해도... 이거는 좀... 없잖아요 피해야겠네요.여기저기 알아보고 정리했더니 제가 공부하는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센터만 남아있었습니다.


    >


    최근에는 양성과정을 마치고 8월에 있는 시험공부중입니다. 진심! 제가 이곳에서 공부한게 신의 한수같아요!! 국비지원교육이 가능하다고 해서 결코 쉬운 공부는 아닙니다. 그리고 국어 교원 자격 시험도 국가 시험이기 때문에...쉽게 받지마시고.. 국비지원자격증으로 국어교원을 생각하신다면 제가 공부하는 회사원 국비지원교육센터를 정말 재밌게 추천드려요!! ​


    >


    홈페이지 주소말인데요... 홈페이지 방문 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http://hrdonline.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