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에 대해 당신이 알아야 할 기본 상식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4:32

    >


    최근 자동차업계의 최대 화두는 단연 자율주행차다.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오토 파일럿 기능도 발전 정도에 따라 자신이 있습니다만. 과연 자동차의 미래는 어디까지 당도하게 되는 것일까요. 과연 도로 풍경은 어떻게 바뀔까요? ABC 타이어에서 자율 운전에 대해 알아 두면 좋은 기초 상식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


    현재, 업계에서는 자율 주행에 대해 각 단계에 목표를 두어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게 일본 수준에서 5수준까지 5단계에서 자신 재우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일본 수준으로 2수준은 운전자가 운전을 감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3수준 이상부터는 시스템이 주행을 감시합니다.자율주행 레벨일은 운전을 지원하는 레벨이다. 예를 들어 주행속도와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ACC(Adaptive Cruise Control), 자신의 차선 유지를 돕는 LKAS(Lane Keeping Assist System) 등이 그것이다.​ 수준 2또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이다. 고속도로와 함께 일정한 조건하에서 자율주행이 이뤄지도록 한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자동 운전 시스템이 운전 후입니다만, 운전자가 적절한 대응을 필요로 합니다. 지금,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수준 2에서 레벨 3사이에 오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수준 3기술 구현은 2020년쯤 완료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슴니다. ​ 수준 4는 특정 조건 아래 완전한 자동 운전이다. 택지를 한정하면 운전자가 없는 무인 자율주행도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미래의 자동차 기술에 해당하겠네요.​ 끝에 레벨 5는 완전한 자율 주행이다. 모든 도로에서 운전에 관한 모든 컨트롤을 시스템이 담당합니다. 이쯤 되면 운전자는 차 안에서 스마트폰을 하고 있어서 자도 문제가 없는 상황이 됩니다. 어쩌면 sound 자동차 운전이 합법이 되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면 불이 났을 때 누가 책일까 하고 걱정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교통문재 대부분은 차량 결함이 아니라 운전자의 운전 미숙이나 실수로 발생한다. 도로 자율주행 기술이 계속 발전하면 교통 문재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물론 법적 도덕적 사건은 좀 더 논의돼야 할 논쟁거리이긴 하다.하나반 운전자뿐 아니라 운수업계에서도 자율주행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예를 들어 장거리 수송 트럭의 경우, 어느 정도 과도하게 효율적으로 짐을 옮길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요. 고속도로에서의 자율주행이 완전해지면 운전자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꿈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자동차 자체의 기술 발전도 중요하지만, 최근 이상의 인프라 구축도 필수적입니다.자율주행차 조사는 인류를 운전과 교통문재 위험에서 해방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지만, 반대로 모든 사람들이 즐겁게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누군가는 운전의 기쁨을 포기해야 하고, 누군가는 혼자 자리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율 주행은 눈앞에 와 있어 매우 빠른 장래 실현의 현실성이 높아집니다.최근까지 자율주행 기술의 간단한 상식을 살펴봤습니다. ABC 타이어 블로그에서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타이어&자동차 뉴스를 만과인 만나보세요.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


    매입 ▼


    >



    댓글

Designed by Tistory.